로고

DUNLOP SYSTEM 65™ TOOLS

 

 

SYSTEM 65™ TOOLS

악기를 세팅하고 관리하는 것은 악기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연주 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여러 가지 작업 상황에 맞는 적절한 도구들이 있다면 모든 연주자가 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System 65 툴스는 기타나 베이스 연주자가 악기 셋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공합니다. 급하게 악기를 셋업 해야 할 상황이나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풀-셋업을 진행할 경우 이 도구들을 이용하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Quick Setup 투어를 통해 사용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작업 전에 가장 먼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부드러운 바닥공간을 준비해야 합니다. System 65 Setup Mat(셋업 매트)는 노마 네오프렌(no-mar neoprene) 재질의 두꺼운 패딩으로 제작되어 악기의 표면을 스크래치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다음으로, 악기를 받쳐줄 넥 크래들(Neck Cradle)이 필요합니다. 노마 네오프렌 패딩이 적용된 던롭 넥 크래들은 회전이 가능해 악기 넥 뒷부분이나 앞부분을 완벽하게 지지하며 다양한 두께의 넥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Magnetic Parts Tray는 부품을 탈거할 때 분실하기 쉬운 너트나 나사를 잘 보관할 수 있도록 자석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백스테이지에서 정비 또는 수리를 할 때 최대 100야드(91.5미터)의 라이트 빔 거리와 방수 기능을 갖춘 System 65 Gig Light는 여러분에게 필수 도구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셋업은 스트링 제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System 65 String Cutter를 사용하면 빠르고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가장 두꺼운 베이스 스트링도 가장 얇은 기타 줄을 절단하는 것처럼 부드럽게 절단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스트링을 제거한 후 지판 프렛을 청소해주셔야 합니다. 가끔씩 이 작업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프렛에 이물질이 끼어 끈적거릴 수 있고 매끄럽지 못한 연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 65 Fret Collar Kit를 사용하면 지판에 상처 없이 프렛을 매우 빠르고 쉽게 폴리싱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 프렛에 프렛 칼라를 올린 후 동봉된 프렛 폴리싱용 천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하면 프렛의 멋지고 자연스러운 광택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타와 베이스는 90초 안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프렛 폴리싱 작업 후 System 65 Uni-Wrench를 사용하여 모든 잭과 스위치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작고 편리한 도구는 정밀하게 제작된 톱니형 조정날 덕분에 대부분의 기타나 베이스의 너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 스트링을 장착하기 전에 System 65 Superlube Gel Pen로 움직임이 잦은 파츠 성능과 스트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너트 슬롯의  튜닝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축성 좋은 주걱형 팁으로 제작해 새들, 너트, 스트링 트리, 트레몰로 파츠 등에 그리스 타입의 Superlube Gel을 쉽게 도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ystem 65 String Cutter를 사용해 스트링을 새로 교체한 기타는 필수적으로 세팅이 필요합니다. System 65 Action Gauge를 사용하면 스트링 높이, 픽업 높이, 넥 릴리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미터법 치수와 스탠다드 세팅 값의 표기가 함께 프린트되어 있어 최적화된 연주감의 악기로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ystem 65 Screw Driver와 Multi-Tool은 넥의 텐션과 스트링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System 65 Multi-Tool은 스크류 드라이버, 소켓 렌치, 육각렌치들이 하나의 툴로 제작되었습니다.  9 종류의 사이즈별 육각렌치와 Philips #1 스크류 드라이버, 2.5mm 플랫 헤드 일자(-)드라이버,  8mm 소켓 렌치로 구성되었으며, 4개 종류의 스크류드라이버(필립스 헤드 타입 2개, 플랫 헤드 타입 2개)가 있습니다. 이 작은 장비는 현존하는 기타나 베이스에 장착된 대부분의 나사 타입을 지원합니다.

 

 

 

System 65 툴스 콜렉션을 통해 여러분의 악기를 세팅해봤다면 분명 좋은 경험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System 65 시리즈와 함께라면 더이상 악기 세팅을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