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IAS MINI 제품 지원 / Q&A

 

 

 

 

  1. 제품 정품 등록 및 BIAS AMP Pro 등록 방법

 

  2. HARDWARE 관련 Q&A

 

  3. SOFTWARE 및 호환성 관련 Q&A

 

 

 

 

 

 

 

  1. 제품 정품 등록 및 BIAS AMP Pro 등록 방법

 

 

Q. BIAS MINI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정품 등록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주) 기타네트를 통해 정식 수입된 제품에는 정품 등록 정보가 기입된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증서가 부착/포함되지 않은 제품은 가품 또는 정상적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제품으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교환이나 수리,

A/S, 정품 파츠 교체 등이 불가능 하오니, 구매 시에 반드시 정품 보증서를 확인 하신 후 구매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품 구매 후에는 (주)기타네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정품 등록 창에 들어가신 후, 안내에 따라 정품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Q. BIAS MINI와 제품에 포함된 BIAS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등록 할 수 있습니까?

 

정식 수입된 BIAS MINI의 기기 안에 BIAS AMP 2 Professional의 라이센스 리딤 코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리딤 코드를 아래의 방법에 따라 등록하시고 BIAS AMP2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링크의 주소로 이동하여 주십시오. 

    https://www.positivegrid.com/demo

2) BIAS AMP 2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하십시오.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였다면, 아래 단계를 따라 주십시오.

3) BIAS AMP 2의 스탠드어론 버젼을 실행 하신 후, BIAS MINI 제품과 컴퓨터를 USB를 통해 연결 하십시오.

   BIAS MINI와 포로그램이 연결되고, 펌웨어의 업그레이드가 진행 됩니다.

   최초로 컴퓨터와 제품이 연동될 때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다소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실행하실 때에는 보다 빠르게 연결됩니다.

4)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완벽히 연동외 되면, ToneCloud 계정을 요구하는 창이 팝업 됩니다. 

    아직 계정이 없으시다면, "Sign Up" 버튼을 클릭 하셔서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5) BIAS MINI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BIAS AMP 2 Professional 라이센스가 자동적으로 당신의 계정에 등록되게 되며,

   BIAS MINI가 컴퓨터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도 BIAS AMP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6) 계정에 BIAS MINI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BIAS AMP 2 Pro 프로그램의 라이센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BIAS MINI가 컴퓨터에 연결 되어 있을 때만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BIAS MINI를 정상적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ToneCloud 계정을 로그인 하신 후 팝업되는 창에서 "Register"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HARDWARE 관련 Q&A

 

 

 

Q. BIAS MINI 이전에 출시되었던 모델인 BIAS HEAD, RACK 제품과는 어떠한 차이가 있습니까?

 

BIAS MINI 와 BIAS HEAD, RACK 제품은 본질적으로 PositiveGrid의 BIAS 에뮬레이션 엔진으로 구동되어 

동일한 사운드를 갖고 있으며 무게, 부피 등에서 중요한 차이가 나는 제품입니다. 

또한 BIAS AMP 2 Professional로 콘트롤 하는 부분도 동일합니다.

다만,BIAS RACK과 HEAD 제품은 MINI의 300watt 파워앰프 대신 600watt의 Class D 파워 앰프가 탑재되어 있어 

경우에 따라 보다 큰 사운드와 넓은 헤드룸의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 가능한 프리셋의 갯수가 16개와 25개로 차이가 있으며, 전면 및 후면 패널에서 지원하는 입력/출력 단자와 

전면 패널 노브의 조작법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Q. BIAS MINI Guitar 제품과 Bass 제품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A. BIAS MINI Guitar 제품과 Bass 제품은 기본적으로 같은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BIAS MINI Bass 제품은 speakON과 1/4” 스피커 케이블로 사용이 가능한 콤보 스피커 아웃풋 잭이 적용되어 있고,

BIAS MINI Guitar 제품에는 기타 앰프에 주로 사용되는 1/4” 스피커 아웃풋 잭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MINI Guitar는 은색의 외관으로 16개의 커스텀 기타 앰프 프리셋이 내장되어 있으며,

MINI Bass는 검은 색의 외관으로 16개의 커스텀 베이스 앰프 프리셋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기타 및 베이스 앰프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BIAS MINI Guitar/Bass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이펙트가 있습니까?

 

A. 그렇습니다. BIAS MINI Guitar와 Bass 제품에는 아홉 가지의 리버브 이펙트 기능과 노이즈 게이트,

콤프레서/리미터 이펙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Q. BIAS MINI 제품에 사용할만한 MIDI 풋스위치 제품이 있습니까? 

 

A. BIAS MINI Guitar 및 BASS 제품에는 표준 MIDI controller 제품이 호환되며

MIDI PC (Program Change)와 MIDI CC (Control Change)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여 주십시오.

 

 

 

Q. 제품에 내장된 300w의 파워 앰프가 기타 및 베이스 스피커 케비넷에 손상을 줄 수 있을까요? 

 

A. BIAS MINI 앰프는 300 Watt RMS @ 4 ohms와 150 Watts RMS @ 8 ohms의 규격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볼륨을 올리시기 전에 스피커와 청력에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 최소의 볼륨부터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십시오.

또한 Speaker Out 단자에는 절대로 파워드 스피커 그리고 그라운드 장비인 이펙터 페달이나 DI 박스, 오디오 인터페이스,

믹서를 연결하면 안되며 잘못 연결 하실 경우 MINI 제품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Q. MINI 제품에 사용할 스피커 캐비닛의 저항은 어떻게 되나요? 

 

A. BIAS MINI 제품은 클래스 D 파워 앰프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4, 8 그리고 16 ohm의 단일 스피커 캐비닛 유닛을 연결 하실 수 있습니다.

진공관 앰프와는 다르게 헤드폰 단자를 사용하거나 다른 장비에 사용하기 위해서 스피커 유닛을 연결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Q. FX loop에 FX 페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연결해야 하나요? 

 

A. Effect loop는 이펙터 유닛을 프리앰프 다음 시그널 순서에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방식 입니다.

제품 뒷면의 Effect Loop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순서를 따라주십시오:

1. 두개의 mono 방식 1/4” TS 케이블을 사용해 당신의 이펙터 장비에 연결하여 주십시오.

2. 제품의 SEND 단자의 Input Jack에 이펙터 페달을 직접 연결 하십시오.

3. 제품의 Return 단자에 이펙터 페달을 직접 연결 하십시오.

4. 이펙터의 샌드 리턴 신호의 레벨을 조절하고 싶으시다면 매뉴얼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Master Output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Q. MINI에 내장된 파워앰프를 사용하지 않고 외장 파워 앰프나 장비에 제품을 연결할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진공관 앰프의 설계와는 다르게 BIAS MINI는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제품의 Line Output이나 FX Send 단자를 통해 외부 장비를 연결 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외부 녹음 장비나 파워 앰프, PA 믹서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Q. 1/4 “의 TS 케이블을 사용해서 BIAS MINI Bass 제품을 베이스 케비닛에 연결할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BIAS MINI Bass에 적용되어 있는 스피커 아웃풋 잭은 1/4” TS 케이블과 speakON 케이블과 호환됩니다.

 

 

 

Q. BIAS MINI Amp를 DAW 나 컴퓨터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BIAS MINI AMP는 별도의 ASIO Driver가 탑재 되어 있지 않기에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능을 포함하지 않고

DAW와 컴퓨터를 통해 바로 녹음하실 수 없습니다.

MINI의 XLR-out을 통해 외부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하셔서 컴퓨터와 DAW에서 작업하도록 하십시오.

 

 

 

 

 

 

  3. SOFTWARE 및 호환성 관련 Q&A

 

 

 

Q. iOS 버전의 BIAS AMP의 리딤 코드를 App Store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데스크탑 버전의 BIAS AMP 2 프로페셔널 버전에 대한 리딤 코드는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으며

BIAS AMP 2 모바일 버전 역시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BIAS MINI 제품을 컴퓨터에 연결하시게 되면 BIAS AMP 2 프로페셔널 버전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앱에서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의 경우 모바일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Q. BIAS MINI 제품의 리딤 코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A. 모든 제품의 기기 안에는 BIAS AMP 2 프로페셔널 데스크탑 버전의 리딤 코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품의 리딤코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는다면 https://help.positivegrid.com/hc/en-us/requests/new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 주셔서 추가 지원을 받으십시오.

 

 

 

Q. BIAS MINI 제품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BIAS AMP 소프트웨어는 따로 구매해야 합니까? 

 

A. 현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정책에 의해서 전 사용자의 라이선스를 현재 사용자에게 이전할 수 없으며,

전 사용자가 이미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BIAS AMP 2 프로페셔널 라이선스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신에 모바일 버전의 BIAS AMP 2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시며, iPhone과 iPad로 BIAS MINI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Q. BIAS MINI에 관련한 추가 질문 사항이 있으시거나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내용은 한글로 작성해 주셔도 됩니다.

https://help.positivegrid.com/hc/en-us/requests/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