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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커 피니쉬 관리 방법 및 주의 사항
Lacquer Finish Care and Maintenance 라커 피니쉬는 펜더의 초창기인 1950~60년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된 피니쉬입니다. 라커는 목재에 얇은 두께로 피막을 형성하고 발색도가 뛰어나며, 유연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라커 피니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특유의 에이징입니다. 오랜 시간 악기를 연주하게 되면 라커 피니쉬는 외부의 마찰(연주자의 손, 충격 등) 에 의해 더욱 얇아지고, 벗겨지게 됩니다. 또한 온도와 습도의 변화로 도장면의 체킹 현상, 수축, 변색 등이 발생하지만 이는 단점으로 여겨지지 않고 오히려 많은 연주자들이 열광하는 Fender 만의 빈티지한 외관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라커 피니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1. 피니쉬 체킹 현상 : 악기의 각 부분은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따라 제각기 다른 정도로 수축과 팽창을 반복합니다. 이 과정에서 라커 피니쉬는 조금씩 늘어나게 되고, 더 이상 늘어날 수 없는 지점에 도달하면 표면에 갈라짐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피니쉬 체킹 현상은 보통 겨울의 추운 날씨에서 따듯한 실내로 들어왔을 때 쉽게 발생합니다. 때문에 라커 피니쉬의 체킹 현상을 최소화하려면, 새로운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맞춰 악기가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두어야 합니다. 2. 수축과 스며듦 : 악기가 만들어 진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 나무는 점차 수축하게 됩니다. 이러한 나무의 수축이 오랜 시간 지속되면 라커 피니쉬는 나뭇결의 안쪽을 따라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됩니다. 3. 화학 반응 : 실리콘 베이스의 폴리쉬 제품은 라커 피니쉬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실리콘 베이스가 아닌 폴리쉬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비닐, 플라스틱, 고무 소재가 쓰인 스트랩과 스탠드, 벽걸이 행거 역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소재들은 라커와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피니쉬를 녹이는 등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4. 클리닝 : 연기, 땀, 기름 등은 피니쉬의 에이징과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피니쉬의 변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깨끗한 환경에서 주기적으로 악기를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January 28. 2021 -
2020 오렌지우드 기타 Collection 소개
Orangewood Guitars Orangewood 기타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도시 Orange에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모던한 스타일과 편안한 연주를 위한 인체 공학적 설계로 젊은 세대의 뮤지션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고의 어쿠스틱 사운드를 위해 장인들과 뮤지션들이 설계한 기타입니다. 오렌지우드의 특징 Orangewood 기타는 미국에서 디자인한 세련된 스타일로 젊은 연주자들이 선호할 뿐 아니라, 어쿠스틱 본연의 사운드까지 갖춘 기타입니다. 입문하는 연주자들이 찾는 동가격대의 기타들에 비해 뛰어난 소리와 마감으로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뼈로 만든 너트와 새들, 선별된 목재를 사용해 제작하였으며, 고급스러운 폼 케이스와 연주자들에게 꼭 필요한 액세서리 패키지 구성을 함께 드립니다. 오렌지우드는 선별된 퀄리티의 스프루스, 시더, 마호가니, 로즈우드 등 좋은 톤을 내주는 다양한 음향목으로 기타를 제작하였고, 원하는 디자인의 바디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고급 기타에서 사용되는 X 브레이싱과 스캘럽 공법을 통해 톤과 음향을 한층 더 뛰어나게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음향목 사용 명료한 느낌의 톤과 멀리까지도 음이 또렷하게 들리는 특징을 가진 스프루스(Spruce)와 차분하고 따뜻한 톤의 시더(Ceder), 부드럽고 깊이 있는 톤을 들려주는 마호가니(Mahogany) 등 다양한 종류의 음향목을 사용해 상판을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Overland와 Playa 콜렉션의 측·후판도 마호가니로 제작해 더 따뜻한 사운드와 색감, 아름다운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Melrose 콜렉션에서는 깊이 있고 모든 음역에서 풍성한 톤을 들려주는 로즈우드(Rosewood) 측·후판으로 제작된 기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제작에 사용되는 더 자세한 음향목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https://blog.naver.com/orangewood_/221338030335 연주자에 알맞은 바디 타입 모든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다양한 스타일의 연주에 어울리는 음역대의 톤을 가진 그랜드 콘서트(Grand Concert)부터, 풍성한 사운드와 뛰어난 저음역대를 가진 전통적인 디자인인 드레드넛(Dreadnought) 바디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또한, 작은 사이즈의 기타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그랜드 콘서트 바디를 축소한 디자인의 미니 바디, 편안한 하이프렛 연주와 다양한 스타일의 연주를 즐기기 좋은 그랜드 오디토리움 컷어웨이 (Grand Auditorium Cutaway) 등 연주자들의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기타 바디의 특징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https://blog.naver.com/orangewood_/221336437625 오렌지 우드 기타의 제작 공법 오렌지우드 기타는 기타의 내구성과 더 좋은 사운드를 위해 바디에 X-브레이싱과 스캘럽 공법을 적용했습니다. 브레이싱은 기타 상판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지지대 역할의 버팀목을 할 뿐 아니라, X-브레이싱을 통해 오렌지우드 기타의 톤과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바디 내부의 브레이싱을 물결 모양으로 더 깎아내는 스캘럽 공법을 통해 더욱 뛰어난 울림과 더 견고한 상판 내구성, 최상의 어쿠스틱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OVERLAND 콜렉션 오렌지우드의 OVERLAND 콜렉션은 솔리드 탑이 적용된 라인업으로, 탑 솔리드 기타의 균형잡힌 사운드와 편안한 연주감으로 보다 더 높은 품질의 기타를 구매하고자 하는 연주자들을 위한 기타입니다. 로즈우드 사운드홀 로젯과 내추럴 사틴 피니시, 블랙노브 크롬 다이캐스팅 헤드머신으로 심플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스캘럽 X 브레이싱과 새로운 디자인의 브릿지, 본 너트와 본 새들을 통해 더 좋은 울림을 들려줍니다. 고품질의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바디 사이즈와 공연과 홈 레코딩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픽업이 적용된 모델까지 입문급 기타에서는 볼 수 없는 사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Oliver C Grand Concert 타입의 바디 모델로, 하이프렛과 스트럼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시더 솔리드 탑과 마호가니 측후판과 로즈우드 지판, 로즈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Oliver C-L Oliver C 모델에 Fishman Sonitone 픽업이 추가로 장착된 모델입니다. 픽업을 통해 앰프에 연결하거나, 인터넷 방송, 레코딩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Oliver M Grand Concert 타입의 바디 모델로, 하이프렛과 스트럼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마호가니 솔리드 탑과 마호가니 측후판과 로즈우드 지판, 로즈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Morgan S Grand Auditorium 타입의 바디를 가진 컷어웨이 모델로, 핑거링과 하이프렛 연주에 뛰어납니다. 스프루스 솔리드 탑과 마호가니 측후판과 로즈우드 지판, 로즈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Fishman Sonitone 픽업이 추가로 장착된 모델입니다. 픽업을 통해 앰프에 연결하거나 인터넷 방송, 레코딩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Morgan M Grand Auditorium 타입의 바디를 가진 컷어웨이 모델로 핑거링과 하이프렛 연주에 뛰어납니다. 마호가니 솔리드 탑과 마호가니 측후판과 로즈우드 지판, 로즈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Fishman Sonitone 픽업이 추가로 장착된 모델입니다. 픽업을 통해 앰프에 연결하거나 인터넷 방송, 레코딩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Austen Dreadnaught 타입의 바디를 가진 모델로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스프루스 솔리드 탑과 마호가니 측후판, 로즈우드 지판, 로즈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PLAYA 콜렉션 기타를 처음 접하는 연주자들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과, 레이어드 탑 기타가 들려줄 수 있는 최고의 소리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콜렉션입니다. 해링본 문양의 사운드홀 로젯의 세련된 멋과 내추럴 사틴 피니시, 블랙노브 크롬 다이캐스팅 헤드머신으로 내츄럴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스캘럽 X 브레이싱과 새로운 디자인의 브릿지, 본 너트와 본 새들을 통해 더 좋은 울림을 들려줍니다. 풍부한 울림을 들려주는 드레드넛, 콘서트형 바디 뿐 아니라 크기가 부담스러운 여성 연주자나 어린 연주자, 여행을 자주 떠나는 연주자들을 위해 개발된 미니 사이즈 기타까지 오렌지우드의 섬세한 디자인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Dana S Mini 타입의 Baby Concert 바디(GS Mini 바디)로 뛰어난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프루스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3.5” 스케일 Dana M Mini 타입의 Baby Concert 바디(GS Mini 바디)로 뛰어난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호가니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3.5” 스케일 Rey S Grand Auditorium 타입의 바디를 가진 컷어웨이 모델로, 핑거링과 하이프렛 연주에 뛰어납니다. 스프루스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5.5” 스케일 Rey M Grand Auditorium 타입의 바디를 가진 컷어웨이 모델로, 핑거링과 하이프렛 연주에 뛰어납니다. 마호가니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5.5” 스케일 Victoria Grand Concert 타입의 바디 모델로, 하이프렛과 스트럼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스프루스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5.5” 스케일 Manhattan Dreadnaught 타입의 바디를 가진 모델로,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스프루스 상판과 마호가니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하이브리드 우드 지판, 하이브리드 우드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3mm 너트, 25.5” 스케일 MELROSE 콜렉션 보다 좋은 소리와 아름다운 디자인의 기타를 찾는 연주자들을 위한 콜렉션으로, 탑솔리드 기타 중 최고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더욱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위한 로즈우드 측후판과 시트카 스프루스 상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청자개 사운드홀 로젯과 UV-Cured Gloss 피니시, 골드 다이캐스트 파츠가 고급스러운 외관을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스캘럽 X 브레이싱과 새로운 디자인의 브릿지, 본 너트와 본 새들을 통해 더 좋은 울림을 들려줍니다. 심플한 외관에 포인트가 들어간 디테일한 디자인과 선별된 목재가 들려주는 사운드를 담아낸 기타입니다. Brooklyn Grand Concert 타입의 바디 모델로, 하이프렛과 스트럼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시트카 스프루스 솔리드 탑과 로즈우드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오방골 지판, 오방골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 Echo Dreadnaught 타입의 바디를 가진 모델로,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시트카 스프루스 솔리드 탑과 로즈우드 측후판, 마호가니 넥과 오방골 지판, 오방골 브릿지로 제작되었습니다. 44mm 너트, 25.5” 스케일September 09. 2020 -
John Petrucci 시그니쳐 시연 영상 공개
Ernie Ball Musicman의 완벽한 디자인과 부품, 철저한 제조과정을 그대로 계승하여 제작되는 Sterling By Musicman의 2020년 신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Musicman과 Sterling By Musicman을 대표하는 Dream Theater의 John Petucci 신형 시그니쳐에 대해 가장 큰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2020년의 JP와 Majesty 시그니쳐는 많은 매니아분들께서 고대해왔던 DiMarzio 픽업이 기본으로 장착된 JP150DFM 시리즈와 MAJ200XFM 시리즈를 필두로 MAJ270XFM, MAJ100X 등 대거 업데이트된 신형 시그니쳐로 찾아왔습니다. 아래 John Petucci 본인이 자신의 시그니쳐로 연주하는 Dream Theater의 명곡들로 Sterling By Musicman 시그니쳐의 진가를 확인해 보세요. John Petrucci Presents Sterling by Music Man Majesty | MAJ270XFM John Petrucci Presents Sterling by Music Man Majesty | MAJ200XFM John Petrucci Presents Sterling by Music Man Majesty | MAJ100X John Petrucci Presents Sterling by Music Man | JP150DFMMarch 16. 2020 -
아이바네즈 Steve Vai 신형 시그니쳐 PIA 발표!
Ibanez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아티스트 Steve Vai. 스티브 바이는 그의 아름다운 시그니쳐 기타 JEM으로도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스티브 바이(Steve Vai)는 무한한 창의력, 엄청난 연주 실력으로 음악을 조각해내는 거장 기타리스트, 창의적인 작곡가 및 유능한 프로듀서입니다. 12 살 때, 그는 Joe Satriani로부터 기타 레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8 세에 그는 전설적인 프랭크 자파(Frank Zappa)를 위해 작곡을 하고 연주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30 년이 넘는 음악 생활 동안 1,500만장의 앨범 판매와 3 개의 그래미 상 (GRAMMY Awards)을 수상하였으며, Vai는 진짜 자신만의 음악을 하는 진정한 예술가임을 스스로 입증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전설적이고 상징적인 기타인 Ibanez JEM Steve Vai 시그니쳐가 출시 한 지 33 년이 지난 지금, 드디어 “다음 세대로 진화한 JEM”이 출시하였습니다. 스티브와 아이바네즈는 1987 년 아이바네즈 JEM이 출시 된 이후로 자신의 개인적인 성장과 여정을 예술가로써 반영해낸 새로운 기타를 설계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티브의 비전을 실현하기위해 무수히 많은 시간을 거쳤으며, 그의 JEM 시그니쳐가 제공하던 것과 같이 스릴 넘치고 짜릿한 느낌을 그대로 내어줘야 할 뿐만 아니라 미학, 디자인 및 성능적 부분에서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스티브와 아이바네즈는 흥미 진진한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스티브가“예술의 패러다이스”로 상상하기만 했던 모든 부분을 능가하는 것을 만들 낼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발표된 Steve Vai 신형 시그니쳐 'PIA'의 상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 기타네트에서도 PIA의 각 색상별 모델을 수입 예정 중에 있으며, 올해 상반기 입고될 예정입니다. neck type PIA5pc Maple/Walnut top/back/body Alder body fretboard Rosewood fretboardPIA Blossom inlay fret Jumbo Stainless Steel fretsPrestige fret edge treatment number of frets 24 bridge Edge tremolo bridge string space 10.8mm neck pickup DiMarzio® UtoPIA™ (H) neck pickupPassive/Ceramic middle pickup DiMarzio® UtoPIA™ (S) middle pickupPassive/Alnico bridge pickup DiMarzio® UtoPIA™ (H) bridge pickupPassive/Ceramic factory tuning 1E,2B,3G,4D,5A,6E strings D'Addario® EXL120 string gauge .009/.011/.016/.024/.032/.042 nut Locking nut hardware color GoldMarch 02. 2020 -
새소년 Fender 글로벌 아티스트 선정!
블루지한 기타 플레이와 테크닉, 그리고 최고의 곡으로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사랑받는 밴드인 '새소년'이 Fender의 글로벌 아티스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Fender Next' 라는 이름의 아티스트 프로그램은 음악과 문화로 세계에서 발전적인 신흥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Fender사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세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수천개의 작품과 아티스트를 바탕으로 경합을 벌여 다양한 장르와 국적, 정체성을 가진 아티스트와의 파트너쉽을 맻게 되는 뜻깊은 프로그램에 '새소년'이 한국의 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밴드 '새소년'과 리드 기타리스트 겸 보컬의 '황소윤'은 여태까지 발매한 앨범들과 공연에서 Fender 사의 기타를 메인으로 연주 및 공연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최근의 공연에서는 Fender Japan Hybrid 시리즈의 Stratocaster와 Jazz Bass를 사용하면서, 우리 기타네트의 쇼룸과 라이브 라운지 행사에도 자주 방문해 주시고 큰힘이 되어주고 계십니다. 다음의 영상으로 2020년 선발된 스물 다섯의 Fender Next 아티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다음은 'Fender Next 2020' 본문에 실린 새소년의 소개글 서문 번역입니다. - 한국 음악계에 대해 이야기 할때는 K-pop의 화려하고 거대한 음악씬에 대해 이야기하곤 합니다. 엄청나게 제작되는 음악, 눈부신 발전속도와 급격한 성장 속도로 어마어마하게 거대해진 시장입니다. K-pop의 이러한 눈부신 발전에 비해 인디 록 밴드는 무대의 뒷좌석을 차지하게 되곤 하는데, 밴드 '새소년'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전국에서 큰 인기를 끌며 라이브 콘서트를 갖고, 수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2017 년 데뷔 싱글“A Long Dream”을 발표하기 전에 약 1 년 동안 인디 밴드 생활을 지속 했었습니다. 타임 임팔라 (Tame Impala) 또는 크럼프 (Crumb)와 같은 밴드가 떠오르는 씨티 팝과 싸이키델릭 락 요소가 가득한 음악을 만들어 왔습니다.기존의 맴버인 황소윤, 갱투, 팬시 문으로 구성된 밴드가 그해 말 첫 앨범 Summer Plumage를 발표했을 때 '새소년'은 드디어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2018 년 한국 음악 시상식에서 올해의 신인상과 베스트 록 송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2 월, Se So Neon은 두번째 앨범인 Maladaptive를 발매 할 예정입니다. 새롭고 흥미 진진하지만 동시에 친숙하기도 합니다. 밴드의 원년 맴버인 드러머 갱 투와 베이시스트 팬시 문이 군 병역을 위해 팀을 떠나고, 새로운 맴버인 현진과 우수가 영입되었습니다. Fender Next 2020에는 '새소년'과 다른 24개 밴드의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새소년'의 글로벌 아티스트 선정에 관한 모든 내용과 다른 아티스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라애 Fender Next의 오피셜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https://www.fender.com/next/March 02. 2020 -
기타네트 쇼룸&라이브 라운지 개관식 개최 소식
기타네트 신사옥 전경 (좌), 기타네트 1층 쇼룸 (우) 세계적인 기타 브랜드 펜더, 아이바네즈, 뮤직맨 등을 수입해온 (주)기타네트는 지난 11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음악을 사랑하는 뮤지션들이 편안하게 창작하고 공연할 수 있는 라이브 라운지, 더욱 확장된 쇼룸으로 단장한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이를 축하하는 자리로 지난 12월 10일 화요일 (주)기타네트의 신사옥에서 쇼룸 및 라이브 라운지의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저희 기타네트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서 신중현, 엄인호, 김종진, 김도균, 김목경, 백순진 선생님 등 우리나라 대중 음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아티스트 분들과 함께 현대 음악을 활발하게 주도해 나가고 있는 새소년, 적재 등 많은 아티스트 분들께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개관식 현관을 빛내주신 신중현 선생님의 사진 (좌), 개관식 현장과 관람 중인 아티스트들 (중앙, 우) 이날 오후 6시 30분 부터 시작한 개관식에서는 참석하여 주신 아티스트분들과 세계적인 브랜드 Fender社의 아시아 지역 총괄 디렉터인 준 무라가시와 마케팅 총괄 디렉터 이페이 타카하시가 참석하여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저희 지하 1층 쇼룸에 진열 중인 펜더 커스텀샵, 뮤직맨 등을관람하고 시연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개관식의 초반에 아티스트분들께서 가장 관심을 가져주셨던 기타는 Fender의 2019년 신형 Acoustasonic Telecaster였습니다. 라이브와 스튜디오에서 모두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이 일렉트릭-어쿠스틱 기타는 일반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분들께서도 큰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다양한 블렌딩 모드, 픽업 선택으로 아티스트 본인의 곡을 시연해 보면서 어떠한 쓰임새를 가질지 고려해 보시는 모습이였습니다. Fender Acoustasonic Telecaster를 시연 중이신 박남기 님(좌), 적재 님(우) 7시에 시작한 개회사에서는 (주)기타네트의 박종호 대표님께서 감사 인사를 먼저 전해드렸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기타네트의 라이브 라운지가 뮤지션의 소규모 공연, 팬 미팅, 클리닉 등의 장소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공간 이길 바란다."고 전하며 "펜더의 일렉트릭 기타는 뮤지션이라는 천사에게 날개를 달아준 것이다."라는 펜더의 설립자 레오 펜더의 말을 인용하며 기타네트가 뮤지션들의 성원에 보답하여 앞으로 더욱 큰 도움이 되고자 하는 감사 인사를 올렸습니다. 이어진 축사는 Fender의 아시아 총괄 디렉터인 준 무라가시의 축사로 "기타네트가 쇼룸을 통해 아티스트와 미디어, 팬 등이 함께 소통하길 바라며 뮤지션에게 꼭 필요한 기타, 그 중 펜더 기타에 더욱 큰 관심과 기대를 가져 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펜더 아시아 총괄 디렉터 준 무라가시,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백순진 이사님, 새소년의 베이시스트 박현진 님 이어서 밴드 4월과 5월,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의 이사장 님이신 백순진 님과 새소년의 베이시스트 박현진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다음 순서로 박종호 대표 님과 대한민국 대중 음악의 거목 신중현 선생님의 축사 인사와 축배가 있었습니다. 축사에서 신중현 선생님께서는 "기타가 없으면 나도 없고 내가 없으면 기타도 없다." "악기 중 최고는 기타인데, 기타는 현대 음악에서 컴퓨터와 함께해도 더욱 다채로운 음악을 낼 수 있고,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악기이다." 라고 말씀하시며 대중들과 아티스트의 기타에 대한 사랑을 당부하셨습니다. 개관식의 1부 행사 일정이 끝난 후 2부 일정이 진행되었는데요, 2부에서는 새롭게 런칭한 Fender의 Ultra 시리즈의 소개 프레젠테이션과 아티스트 분들의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ULTRA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시연용 악기를 시연하고 촬영해보는 아티스트 분들 (중앙, 우) ULTRA 시리즈는 새로운 음악, 새로운 연주를 실현할 수 있도록 Fender의 모든 퍼포먼스, 사운드가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악기입니다.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바디 컨투어, 'Modern D' 넥 쉐이프와 10"-14" 복합 곡률 그리고 새로운 톤 회로 등 모던하고 더욱 다채로워진 현대 음악계에 완벽하게 필요한 악기로 재탄생 하였지만,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정통 펜더 사운드를 지켜내기 위한 신형 노이즈리스 픽업 등 다양한 요소가 발전되어 적용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한 후 악기를 시연해 보신 아티스트 분들께서는 '말뿐만이 아닌 진짜로 새로운 기타였다. 글과 사진에서 보는 것보다도 바디 디자인과 연주감이 정말 탁월하게 개선되었으며, 소개에서 처럼 정말 탄탄한 정통 펜더 사운드가 나왔다. 모던한 음악 뿐만 아니라 진짜 제대로 된 하드록 사운드도 가능하다.' 라는 감탄사와 극찬을 이어 보내주셨습니다. 이후 공식적인 행사가 종료 된 후, 아티스트 분들께서는 기타네트 쇼룸에 진열된 악기를 자유로이 시연하시면서 서로 대화를 이어 나가 주셨습니다. 대한민국 음악 역사를 대표하시는 아티스트 분들과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아티스트 분들께서 대중음악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기타네트와 함께 해주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항상 기타네트와 함께해 주시는 아티스트, 뮤지션, 그리고 고객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보답하고 돌려드리도록 새로운 기타네트 쇼룸과 라이브 라운지를 정성껏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ecember 19. 2019 -
펜더 커스텀 샵 Q&A 모음
Fender Custom Shop 제품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info@guitarnet.co.kr 또는 카카오톡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빠른시일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Q 보유한 Fender Custom Shop의 시리얼 정보를 통해 기타의 스펙 시트 및 제조일자 등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A ㈜기타네트에서는 기타네트를 통해 정식 유통된 제품에 한하여 커스텀 케어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네트가 수입한 제품에 한해서만 펜더 본사에 스펙시트를 요청할 수 있어 정식 수입 제품이 아닐 경우 스펙 시트나 제조일자 등의 정보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Fender 제품의 간단한 정보 조회는 Fender 시리얼넘버 조회페이지로 클릭 이동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구형 시리얼의 경우 검색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기타네트가 수입하고 정식 대리점에서 구매한 커스텀 샵 제품에 대해 상세한 정보와 지원이 필요하신 고객께서는 info@guitarnet.co.kr 또는 카카오톡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커스텀 오더를 통하여 바디 혹은 넥을 따로 주문할 수 있나요? A 불가능합니다. Fender Custom Shop의 모든 제품은 완성 제품으로만 제작 판매하며, 부품만 따로 주문하거나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최고의 완성도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결정된 미국 Fender 본사의 정책입니다. Q 펜더 커스텀 샵 데칼을 펜더 양산형 모델처럼 헤드에 인쇄된 버전으로 주문할 수 있나요? A 펜더 커스텀 샵의 제품들은 모두 전사지 방식의 헤드스톡 로고가 적용되며 일반 양산형 제품처럼 프린팅 로고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전사지 로고의 내구성이 염려되신다면 피니쉬 작업 전에 로고를 적용한 후 로고 위에 피니쉬 처리가 가능합니다. Q 커스텀 오더 시트에 있는 옵션 외에 특별한 옵션을 선택해 제작이 가능한가요? A 원하시는 사양을 정리하셔서 이메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커스텀 빌트(여러 빌더로 구성된 팀이 제작하는 방식. 제작비가 저렴)가 불가능해서 마스터 빌트(특정 마스터 빌더가 총괄해서 제작하는 방식. 제작비가 높음)로 제작해야 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펜더의 기본적인 제작 방식과 많은 차이가 있는 옵션이 포함될 경우 제작이 어려울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커스텀 오더 시트에 제가 원하는 연식의 모델이 없습니다. A 62 스트라토캐스터처럼 오더 시트 리스트에는 없으나 제작이 가능한 경우가 있어 원하시는 연식의 악기를 문의해주시면 미국 펜더 본사에 확인 후 제작 가능 여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October 25. 2019 -
DUNLOP SYSTEM 65™ TOOLS
SYSTEM 65™ TOOLS 악기를 세팅하고 관리하는 것은 악기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연주 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여러 가지 작업 상황에 맞는 적절한 도구들이 있다면 모든 연주자가 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System 65 툴스는 기타나 베이스 연주자가 악기 셋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공합니다. 급하게 악기를 셋업 해야 할 상황이나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풀-셋업을 진행할 경우 이 도구들을 이용하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Quick Setup 투어를 통해 사용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작업 전에 가장 먼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부드러운 바닥공간을 준비해야 합니다. System 65 Setup Mat(셋업 매트)는 노마 네오프렌(no-mar neoprene) 재질의 두꺼운 패딩으로 제작되어 악기의 표면을 스크래치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다음으로, 악기를 받쳐줄 넥 크래들(Neck Cradle)이 필요합니다. 노마 네오프렌 패딩이 적용된 던롭 넥 크래들은 회전이 가능해 악기 넥 뒷부분이나 앞부분을 완벽하게 지지하며 다양한 두께의 넥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Magnetic Parts Tray는 부품을 탈거할 때 분실하기 쉬운 너트나 나사를 잘 보관할 수 있도록 자석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백스테이지에서 정비 또는 수리를 할 때 최대 100야드(91.5미터)의 라이트 빔 거리와 방수 기능을 갖춘 System 65 Gig Light는 여러분에게 필수 도구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셋업은 스트링 제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System 65 String Cutter를 사용하면 빠르고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가장 두꺼운 베이스 스트링도 가장 얇은 기타 줄을 절단하는 것처럼 부드럽게 절단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스트링을 제거한 후 지판 프렛을 청소해주셔야 합니다. 가끔씩 이 작업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프렛에 이물질이 끼어 끈적거릴 수 있고 매끄럽지 못한 연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 65 Fret Collar Kit를 사용하면 지판에 상처 없이 프렛을 매우 빠르고 쉽게 폴리싱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 프렛에 프렛 칼라를 올린 후 동봉된 프렛 폴리싱용 천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하면 프렛의 멋지고 자연스러운 광택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타와 베이스는 90초 안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프렛 폴리싱 작업 후 System 65 Uni-Wrench를 사용하여 모든 잭과 스위치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작고 편리한 도구는 정밀하게 제작된 톱니형 조정날 덕분에 대부분의 기타나 베이스의 너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 스트링을 장착하기 전에 System 65 Superlube Gel Pen로 움직임이 잦은 파츠 성능과 스트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너트 슬롯의 튜닝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축성 좋은 주걱형 팁으로 제작해 새들, 너트, 스트링 트리, 트레몰로 파츠 등에 그리스 타입의 Superlube Gel을 쉽게 도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ystem 65 String Cutter를 사용해 스트링을 새로 교체한 기타는 필수적으로 세팅이 필요합니다. System 65 Action Gauge를 사용하면 스트링 높이, 픽업 높이, 넥 릴리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미터법 치수와 스탠다드 세팅 값의 표기가 함께 프린트되어 있어 최적화된 연주감의 악기로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상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ystem 65 Screw Driver와 Multi-Tool은 넥의 텐션과 스트링 높이를 조정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System 65 Multi-Tool은 스크류 드라이버, 소켓 렌치, 육각렌치들이 하나의 툴로 제작되었습니다. 9 종류의 사이즈별 육각렌치와 Philips #1 스크류 드라이버, 2.5mm 플랫 헤드 일자(-)드라이버, 8mm 소켓 렌치로 구성되었으며, 4개 종류의 스크류드라이버(필립스 헤드 타입 2개, 플랫 헤드 타입 2개)가 있습니다. 이 작은 장비는 현존하는 기타나 베이스에 장착된 대부분의 나사 타입을 지원합니다. System 65 툴스 콜렉션을 통해 여러분의 악기를 세팅해봤다면 분명 좋은 경험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System 65 시리즈와 함께라면 더이상 악기 세팅을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August 27. 2019 -
펜더 커스텀 샵 : 에이징 처리의 6단계
펜더의 타임머신, NOS, RELIC, CLOSET CLASSIC? 기타 연주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세계 최대의 기타 메이커 Fender®. 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품질의 기타와 완성도 높은 기타들을 만들어 내는 곳이 바로 Fender® Custom Shop(펜더 커스텀 샵) 입니다. 1987년, 기타 연주자와 기타 제작자 사이에서 "꿈의 공장" 이라 불리우며 시작된 펜더 커스텀 샵은 3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연주자와 컬렉터에게 가장 소유하고 싶은 기타'로 인정받으며, 단순한 '제품(Product)'이 아닌 '작품(Art)'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명성은 펜더 고유의 디자인과 훌륭한 사운드뿐만 아니라 마스터 빌더의 오랜 R&D의 결실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펜더를 사용한 수많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기타들을 제작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로 커스텀 샵의 기타에 에이징이 적용된 타임 머신(Time Machine)시리즈가 제작되었습니다. 6가지 에이징 단계 모든 펜더 오리지널 기타에는 그만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그 기타가 지나온 세월은 기타의 외관에 흔적이 남기 마련입니다. 펜더 커스텀 샵에서는 6단계로 나뉘어진 에이징 스타일(Aging Style)을 적용해 당신이 꿈꿔오던 바로 그 기타를 만들고 있습니다. 50년대에서 지금까지 마치 타임 캡슐에서 잠들어 있었던 것처럼 새것과 같은 외관을 뽐내는 기타에서부터 오랜 시간 연주되어 여기저기 마모되고 계절의 변화에 노출되어 닳아 버리게 된 기타의 모습까지 커스텀 샵의 빌더는 독보적인 에이징 기술과 퀄리티로 기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NEW OLD STOCK (NOS) / 뉴 올드 스톡 오랜 옛날 출시되었던 모델이 현재까지 완벽히 새것과 같은 상태로 보존된 것을 재현하는 에이징단계입니다.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가 새것을 구매한 것과 같이 락커 피니쉬 처리된 기타의 표면은 세월의 흐름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CLOSET CLASSIC / 클로젯 클래식 마치 오랜 세월 연주되지 않은 채 옷장에 보관되어 있던 기타의 상태를 재현한 에이징 단계입니다. 실제로 연주한 사용감은 없지만 세월이 흘러 기타 피니쉬의 광택이 사라지고 플라스틱 부품에 약간의 변색이 이루어졌으며 금속 하드웨어 역시 약간의 변색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약한 수준의 웨더 체킹(온도, 습도 변화에 따른 피니쉬의 변화)와 함께 바디와 헤드스톡의 표면에 미세한 흠집이 발생한 정도의 에이징 처리가 적용되었습니다. LUSH CLOSET CLASSIC® / 러쉬 클로젯 클래식 수년 동안 아주 세심하게 잘 관리되어온 기타의 상태를 재현하였습니다. 기타를 깨끗이 관리하고 광택을 내는 것을 즐거워하는 소유자의 기타만이 이러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관리를 잘하더라도 기타의 피니쉬에는 세월의 흐름이 남기 마련이고, 이 세월이 남긴 자국으로 마치 와인이 오랫동안 숙성되는 것처럼 진한 풍미와 세련미를 갖춘 외관으로 점차 변해 갑니다. 중간 수준으로 진행된 피니쉬의 웨더 체킹, 금속 하드웨어의 산화와 약하게 변색된 부품으로 완성된 이 에이징 등급의 기타는 신품 상태의 기타와는 확연히 다른 외관을 띄며 더욱 진중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JOURNEYMAN RELIC® / 저니맨 레릭 이 저니맨 레릭이 표현한 기타는 수년 동안 연주가 되지 않았던 적도 있었고 주인이 바뀌기도 했지만 때로는 주말에 작은 공연을 할 때 오르기도 했었고 집에서도 자주 연주되기도 했던 기타입니다. 비교적 관리를 잘 받은 기타이기는 하지만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계절의 영향으로 피니쉬가 많이 변형 되기도 하고 적지 않은 상처가 발생하기도 했으며, 나무 역시 조금씩 패이기도 하고 색이 변형되기도 했습니다. 금속 하드웨어의 부식은 상당히 진행되었으며,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자아내는 상태의 기타입니다. RELIC® / 레릭 라이브 클럽과 바에서 수년 동안 연주되어온 기타로, 오랜 세월 동안 치열하게 연주되었음을 자랑하는 상처로 가득한 기타입니다. 몸체의 모든 피니쉬는 수많은 계절을 지나왔음을 증명하는 웨더 체킹이 전반적으로 발생하였으며, 브릿지에서부터 헤드스톡까지 기타의 모든 부분에는 크고 작은 상처로 가득합니다. HEAVY RELIC® / 헤비 레릭 커스텀 샵의 에이징 단계 중 가장 강렬한 에이징 처리를 거친 기타입니다. 수십 년에 걸쳐 전쟁터와 같은 가장 치열한 투어의 현장에서 격렬하게 연주되어온 기타입니다. 기타의 모든 피니쉬는 가장 심하게 마모되었으며 무수한 상처로 가득하고, 금속 하드웨어와 플라스틱 파츠는 강렬하게 변색되었으며 넥과 바디 곳곳에는 수많은 연주로 닳아버린 흔적이 가득합니다. 커스텀 샵에서 모든 솜씨를 발휘하여 에이징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 Fender / Custom Shop Guide 2019 번역 - (주)기타네트June 20. 2019 -
BIAS MINI 제품 지원 / Q&A
1. 제품 정품 등록 및 BIAS AMP Pro 등록 방법 2. HARDWARE 관련 Q&A 3. SOFTWARE 및 호환성 관련 Q&A 1. 제품 정품 등록 및 BIAS AMP Pro 등록 방법 Q. BIAS MINI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정품 등록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주) 기타네트를 통해 정식 수입된 제품에는 정품 등록 정보가 기입된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증서가 부착/포함되지 않은 제품은 가품 또는 정상적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은 제품으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교환이나 수리, A/S, 정품 파츠 교체 등이 불가능 하오니, 구매 시에 반드시 정품 보증서를 확인 하신 후 구매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품 구매 후에는 (주)기타네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정품 등록 창에 들어가신 후, 안내에 따라 정품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Q. BIAS MINI와 제품에 포함된 BIAS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등록 할 수 있습니까? 정식 수입된 BIAS MINI의 기기 안에 BIAS AMP 2 Professional의 라이센스 리딤 코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리딤 코드를 아래의 방법에 따라 등록하시고 BIAS AMP2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링크의 주소로 이동하여 주십시오. https://www.positivegrid.com/demo 2) BIAS AMP 2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하십시오.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였다면, 아래 단계를 따라 주십시오. 3) BIAS AMP 2의 스탠드어론 버젼을 실행 하신 후, BIAS MINI 제품과 컴퓨터를 USB를 통해 연결 하십시오. BIAS MINI와 포로그램이 연결되고, 펌웨어의 업그레이드가 진행 됩니다. 최초로 컴퓨터와 제품이 연동될 때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다소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실행하실 때에는 보다 빠르게 연결됩니다. 4)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완벽히 연동외 되면, ToneCloud 계정을 요구하는 창이 팝업 됩니다. 아직 계정이 없으시다면, "Sign Up" 버튼을 클릭 하셔서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5) BIAS MINI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BIAS AMP 2 Professional 라이센스가 자동적으로 당신의 계정에 등록되게 되며, BIAS MINI가 컴퓨터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도 BIAS AMP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6) 계정에 BIAS MINI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BIAS AMP 2 Pro 프로그램의 라이센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BIAS MINI가 컴퓨터에 연결 되어 있을 때만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BIAS MINI를 정상적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ToneCloud 계정을 로그인 하신 후 팝업되는 창에서 "Register"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HARDWARE 관련 Q&A Q. BIAS MINI 이전에 출시되었던 모델인 BIAS HEAD, RACK 제품과는 어떠한 차이가 있습니까? BIAS MINI 와 BIAS HEAD, RACK 제품은 본질적으로 PositiveGrid의 BIAS 에뮬레이션 엔진으로 구동되어 동일한 사운드를 갖고 있으며 무게, 부피 등에서 중요한 차이가 나는 제품입니다. 또한 BIAS AMP 2 Professional로 콘트롤 하는 부분도 동일합니다. 다만,BIAS RACK과 HEAD 제품은 MINI의 300watt 파워앰프 대신 600watt의 Class D 파워 앰프가 탑재되어 있어 경우에 따라 보다 큰 사운드와 넓은 헤드룸의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 가능한 프리셋의 갯수가 16개와 25개로 차이가 있으며, 전면 및 후면 패널에서 지원하는 입력/출력 단자와 전면 패널 노브의 조작법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Q. BIAS MINI Guitar 제품과 Bass 제품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A. BIAS MINI Guitar 제품과 Bass 제품은 기본적으로 같은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BIAS MINI Bass 제품은 speakON과 1/4” 스피커 케이블로 사용이 가능한 콤보 스피커 아웃풋 잭이 적용되어 있고, BIAS MINI Guitar 제품에는 기타 앰프에 주로 사용되는 1/4” 스피커 아웃풋 잭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MINI Guitar는 은색의 외관으로 16개의 커스텀 기타 앰프 프리셋이 내장되어 있으며, MINI Bass는 검은 색의 외관으로 16개의 커스텀 베이스 앰프 프리셋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기타 및 베이스 앰프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BIAS MINI Guitar/Bass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이펙트가 있습니까? A. 그렇습니다. BIAS MINI Guitar와 Bass 제품에는 아홉 가지의 리버브 이펙트 기능과 노이즈 게이트, 콤프레서/리미터 이펙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Q. BIAS MINI 제품에 사용할만한 MIDI 풋스위치 제품이 있습니까? A. BIAS MINI Guitar 및 BASS 제품에는 표준 MIDI controller 제품이 호환되며 MIDI PC (Program Change)와 MIDI CC (Control Change)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여 주십시오. Q. 제품에 내장된 300w의 파워 앰프가 기타 및 베이스 스피커 케비넷에 손상을 줄 수 있을까요? A. BIAS MINI 앰프는 300 Watt RMS @ 4 ohms와 150 Watts RMS @ 8 ohms의 규격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볼륨을 올리시기 전에 스피커와 청력에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 최소의 볼륨부터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십시오. 또한 Speaker Out 단자에는 절대로 파워드 스피커 그리고 그라운드 장비인 이펙터 페달이나 DI 박스, 오디오 인터페이스, 믹서를 연결하면 안되며 잘못 연결 하실 경우 MINI 제품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Q. MINI 제품에 사용할 스피커 캐비닛의 저항은 어떻게 되나요? A. BIAS MINI 제품은 클래스 D 파워 앰프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4, 8 그리고 16 ohm의 단일 스피커 캐비닛 유닛을 연결 하실 수 있습니다. 진공관 앰프와는 다르게 헤드폰 단자를 사용하거나 다른 장비에 사용하기 위해서 스피커 유닛을 연결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Q. FX loop에 FX 페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연결해야 하나요? A. Effect loop는 이펙터 유닛을 프리앰프 다음 시그널 순서에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방식 입니다. 제품 뒷면의 Effect Loop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순서를 따라주십시오: 1. 두개의 mono 방식 1/4” TS 케이블을 사용해 당신의 이펙터 장비에 연결하여 주십시오. 2. 제품의 SEND 단자의 Input Jack에 이펙터 페달을 직접 연결 하십시오. 3. 제품의 Return 단자에 이펙터 페달을 직접 연결 하십시오. 4. 이펙터의 샌드 리턴 신호의 레벨을 조절하고 싶으시다면 매뉴얼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Master Output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Q. MINI에 내장된 파워앰프를 사용하지 않고 외장 파워 앰프나 장비에 제품을 연결할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진공관 앰프의 설계와는 다르게 BIAS MINI는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제품의 Line Output이나 FX Send 단자를 통해 외부 장비를 연결 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외부 녹음 장비나 파워 앰프, PA 믹서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Q. 1/4 “의 TS 케이블을 사용해서 BIAS MINI Bass 제품을 베이스 케비닛에 연결할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BIAS MINI Bass에 적용되어 있는 스피커 아웃풋 잭은 1/4” TS 케이블과 speakON 케이블과 호환됩니다. Q. BIAS MINI Amp를 DAW 나 컴퓨터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BIAS MINI AMP는 별도의 ASIO Driver가 탑재 되어 있지 않기에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능을 포함하지 않고 DAW와 컴퓨터를 통해 바로 녹음하실 수 없습니다. MINI의 XLR-out을 통해 외부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하셔서 컴퓨터와 DAW에서 작업하도록 하십시오. 3. SOFTWARE 및 호환성 관련 Q&A Q. iOS 버전의 BIAS AMP의 리딤 코드를 App Store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데스크탑 버전의 BIAS AMP 2 프로페셔널 버전에 대한 리딤 코드는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으며 BIAS AMP 2 모바일 버전 역시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BIAS MINI 제품을 컴퓨터에 연결하시게 되면 BIAS AMP 2 프로페셔널 버전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앱에서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의 경우 모바일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Q. BIAS MINI 제품의 리딤 코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A. 모든 제품의 기기 안에는 BIAS AMP 2 프로페셔널 데스크탑 버전의 리딤 코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품의 리딤코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는다면 https://help.positivegrid.com/hc/en-us/requests/new에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 주셔서 추가 지원을 받으십시오. Q. BIAS MINI 제품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BIAS AMP 소프트웨어는 따로 구매해야 합니까? A. 현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정책에 의해서 전 사용자의 라이선스를 현재 사용자에게 이전할 수 없으며, 전 사용자가 이미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BIAS AMP 2 프로페셔널 라이선스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신에 모바일 버전의 BIAS AMP 2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시며, iPhone과 iPad로 BIAS MINI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Q. BIAS MINI에 관련한 추가 질문 사항이 있으시거나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내용은 한글로 작성해 주셔도 됩니다. https://help.positivegrid.com/hc/en-us/requests/newMarch 13. 2019 -
펜더 기타 피니쉬의 종류
기타 피니쉬 (Guitar Finish) 기타의 외관은 기타리스트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기타의 외관에 따라 보다 멋지고 스타일리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기타는 연주자의 개성을 나타내기도 하고 연주의 스타일까지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신 모델을 좋아하는지 고전적인 모델을 좋아하는지도 알 수 있죠. 더 나아가 기타 피니쉬는 악기의 성격, 느낌, 컨셉까지 나타내는 요소로 그 것은 곧 당신이 어떤 연주자인지 표현해줍니다. 색상, 패턴과 함께 피니쉬의 상태는 연주자의 음악적, 연주적 성향을 나타내면서 악기를 보호하는 목적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넥, 브릿지, 헤드 머신, 픽업과 같이 기타를 구성하는 한 부분입니다. 역사적으로 악기의 피니쉬 기술은 여러 가지 과학적인 부분이 연관되어 개발되어 왔습니다. 피니쉬는 다양한 물질과 매우 복잡한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목재가 기후의 변화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것처럼 피니쉬 역시 악기가 연주되는 동안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펜더에서는 1950년~60년대에 주로 사용되었던 니트로셀룰로스 방식(Nitrocellulose, 빈티지 매니아들이 특히 선호하는 피니쉬)부터 현대적인 우레탄(Urethane), 폴리에스테르(Polyester) 방식까지 다양한 피니쉬가 적용된 악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의 피니쉬 종류마다 각자의 특징이 있습니다. 니트로셀룰로스 라커(Nitrocellulose Lacquer) 피니쉬 니트로셀룰로스 라커 피니쉬는 펜더의 초기 황금기 시대였던 1950~60년대까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된 피니쉬입니다(일부 아크릭 라커 피니쉬가 적용되었습니다). 1921년 듀퐁 케미컬에서 자동차 산업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방식으로 역사상 최초의 스프레이 분사 방식이며 빠르게 가구와 악기 산업에 도입되었습니다. 위 사진의 펜더 커스텀 샵 1963 스트라토캐스터 레릭 모델은 자연스럽게 피니쉬가 벗겨지는 니트로셀룰로스 피니쉬의 특징을 잘 나타나 있습니다. 아래의 펜더 커스텀 샵 1952 헤비 레릭 텔레캐스터의 피니쉬 갈라짐을 보십시오. 화학적 특성을 떠나서 니트로셀룰로스 피니쉬는 목재에 얇은 두께로 피막을 형성하고 발색도가 뛰어나며 유연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목재의 울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니트로셀룰로스 피니쉬가 적용된 악기의 소리가 더 좋다고 평가하여 선호하는 연주자들도 있습니다. 니트로셀룰로스 피니쉬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크랙이 발생하고 황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랜 시간 악기를 연주하게 되면 피니쉬는 외부의 마찰(연주자의 손, 충격 등)에 의해 더욱 얇아지게 됩니다. 기타의 도장이 갈라지고, 변색되고, 오랜 시간 동안 계절과 온도의 변화로 발생한 도장면의 웨더 체킹 현상 등은 단점으로 여겨지지 않고 오히려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열광하고 사랑하는 펜더의 빈티지한 외관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펜더는 현재까지도 Road Worn™, 커스텀샵 시리즈, 아메리칸 빈티지, 일부 아티스트 모델에 니트로셀룰로스 라커 피니쉬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반짝이는 느낌의 새틴 니트로셀룰로스 라커(하이웨이 원 모델,짐 루트 스트랫 모델), 약간의 샌딩 처리를 거치거나 아주 얇게 처리가 된 씬-스킨 니트로셀룰로스 라커 피니쉬(빈티지 핫 로드 모델) 등 보다 다양한 방식의 라커 피니쉬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폴리우레탄(Polyurethane) 피니쉬 펜더는 1960년대부터 악기에 폴리우레탄 피니쉬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번 도장 작업을 해야하는 니트로셀룰로스 라커 피니쉬에 비해 작업 공정이 단순하며, 빛을 반사하여 아름답게 반짝거리기에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위의 펜더 아메리칸 스페셜 스트랫은 폴리우레탄 피니쉬가 적용되었습니다. 폴리우레탄 피니쉬는 광택이 뛰어나고 시간이 흘러도 변화가 적으며 외부의 충격에도 강합니다. 폴리우레탄은 1937년 독일에서 발명되었습니다. 매우 다양한 플라스틱 재질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미국에는 상업용으로 1950년도에 소개되었습니다. 바디 목재의 울림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니트로셀룰로스 라커 피니쉬에 비해 더욱 빨리 건조되고, 더욱 단단한 성질을 가져 외부의 마찰에 강해 내구성이 높은 피니쉬 입니다. 또한 시간이 흘러도 황변 현상이 발생하거나 갈라짐이 없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만약 오래도록 악기가 새 것처럼 보이는 것을 원한다면 폴리우레탄 피니쉬가 적용된 기타가 적합할 것입니다. 펜더에서는 폴리우레탄 피니쉬를 아메리칸 스탠다드를 비롯해 많은 시리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아메리칸 스탠다드 시리즈, 다양한 아티스트 모델 등). 또한 보다 반짝이는 느낌의 새틴 우레탄 (디럭스 시리즈의 넥, 스탠다드, 하이웨이 원, 아메리칸 디럭스 및 아메리칸 스탠다드 모델)과 더 두껍고 더욱 반짝이는 글로스 우레탄(아메리칸 스페셜, 리치 블랙모어 스트랫 모델 등)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폴리에스터(Polyester) 피니쉬 펜더에서는 폴리에스터 피니쉬를 1970년대부터 적용 하였습니다. 두껍고 단단한 성질의 폴리에스터 피니쉬는 1970년대에 소개된 이후에 빠르게 여러 산업에 적용되어 왔습니다. 위의 스탠다드 스트랫은 폴리에스터 피니쉬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폴리우레탄처럼 폴리에스터는 시간이 흘러도 변형이 거의 없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폴리에스터의 장점은 발색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기후(온도)의 변화에 강하며 외부의 충격에도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세 흠집에도 강한 저항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음향적으로 픽업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 주기도 합니다. 니트로와 우레탄 피니쉬와 같이 펜더에서는 다양한 시리즈에 폴리에스터 피니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클래식, 클래식 플레이어, 디럭스, 스탠다드 시리즈, 다양한 아티스트 모델 등). 출처 - Fender 홈페이지 번역 - (주)기타네트January 16. 2019